본문 바로가기

일상/IT 리뷰

[리뷰] 외장하드 WD MY PASSPORT ULTRA 2TB

컴퓨터 용량 부족 문제와 공부한 자료나 소스 코드 정리의 필요성을 느껴서 외장 하드를 구매하기로 하였다.

 

구매한 품목은 WD(Western Digital)사의 MY PASSPORT ULTRA 2TB 제품이다.

공식 홈페이지 제품 설명 : https://www.wdc.com/ko-kr/products/portable-storage/my-passport-ultra.html

 

이 제품의 특징은 크게 3가지가 있다.

  • AES-256 암호화를 지원하여 외장 하드에 암호를 걸어놓을 수 있다.
  • 클라우드(DropBox, Google Drive)나 소셜 미디어(Facebook, Instagram)에 있는 사진, 비디오 및 문서를 손쉽게 가져올 수 있다.
  • 시간과 백업 빈도를 설정하면 거기에 맞게 백업을 수행한다.

문상 신공과 네이버 페이를 이용해 구매해서 좀 더 싸게 구매할 수 있었고, 행사 기간이어서 케이스를 사은품으로 받았다.

 

 

상자 겉면을 보면 정품 스티커가 붙어 있고, 용량은 2TB, 3년의 보증기간이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상자를 열어보면 외장 하드 본체, USB 3.0 케이블, 빠른 설치 안내서로 구성되어 있다.

 


본체를 보면 검정과 회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랫부분은 빗살 무늬로 디자인이 되어 있다.

 

 

 

케이스의 경우 살짝 딱딱해서 약간의 충격을 보호해줄 수 있다. 그리고 주머니가 두 쪽으로 되어 있어 한쪽에는 외장 하드 본체를 나머지 한 부분에는 케이블을 넣어 놓을 수 있었다. USB 여러 개를 함께 넣어 놓아도 될 정도로 여유 공간이 있었다.

크기는 외장 하드 본체 크기이고, 가운데가 고무 밴드로 되어 있어서 가지고 다니더라도 떨어지지 않도록 고정할 수 있었다.

 

 

 

스티커가 붙어 있지 않거나 시리얼 번호가 훼손된 경우에는 A/S를 해주지 않는다. 그래서 상자 바깥에 붙어 있던 정품 스티커를 떼어서 외장 하드 본체에 꼭 부착해주어야 한다.

 

사용 설명서를 읽어보면 "최신 업데이트 및 특별 혜택을 받으려면 반드시 사용 중인 My Passport Ultra 드라이브를 등록하십시오"로 되어 있다.

그래서 http://register.wdc.com/로 들어간 다음에 아래와 같이 정보를 입력하였다.

 

 

 

참고로 Serial Number의 경우 상자 하단에 붙어있는 스티커나 외장하드 뒷면에 나와 있으니 확인하여 입력하면 된다.

 

 

 

작성한 내용을 제출하면 아래 화면처럼 시리얼 번호, 제품 번호, 보증 기간을 보여준다. 3년이라 해서 2021년 6월 24일이 될 줄 알았으나 년 기준이 아니라 365*3=1095일을 기준으로 해서 이틀 정도 차이가 난다.

 

그리고 등록이 끝나면 아래처럼 메일도 보내줘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제 외장 하드를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용하면 된다.

참고로 외장 하드에 WD 관련 소프트웨어 설치 파일이 있다. 앞에서 말한 기능 3가지를 사용하려면 설치하여 사용하면 된다.

 

 

약간 아쉬웠던 점은 한 달 전까지만 해도 PMR 방식을 주었으나 내가 구매했을 때는 SMR 제품만이 남아 있어 SMR 제품을 받았다는 점이었다.

'일상 > IT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뷰] 외장하드 WD MY PASSPORT ULTRA 2TB  (0) 2018.05.24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