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Javascript

자바스크립트로 새창 열기

반응형

자바스크립트로 새창을 여는 함수는 window.open();함수이다. 이 함수에 자신이 열고 싶은 url을 넣어주면 작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응용하여 a 태그를 이용해 링크를 이동시키고 로그를 기록하는 방법은 아래의 소스코드와 같다. 


<script>
	function openWindow(url){
		// something, you want to do...
		window.open(url);
	}
</script>
<a href="#" onclicked='openWindow("http://www.naver.com");return false;'>링크</a>


여기서 openWindow함수의 내용에 로그를 기록하는 부분을 추가하면 잘 작동한다. 참고로 a 태그를 사용할 때 onclicked 부분의 마지막에 return false;를 넣어주는 것이 좋은데, 왜냐하면 그 경우에는 href에 써져있는 링크가 작동을 하지 않게 해주기 때문이다.


물론 이 방법 말고도 로그를 기록하는 위치로 url을 걸고, 로그를 기록한 이후에 redirect 시키는 방법도 존재한다. 이 경우에는 referrer가 남게 되므로 어디에서 url이 유입되었는지를 확인을 할 수 있게 한다.


Referrer 로그가 남는 것이 싫은 사람의 경우에는 첫 번째로 소개해준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면 되며, Referrer 로그가 남아도 상관이 없는 경우에는 redirect를 시키는 것이 좀 더 사용자가 보기에는 깔끔할 것이다.


반응형

'컴퓨터 > Javascri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iframe에 내용 추가하기  (0) 2016.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