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개인 생각

네이버 지식iN 수정 요청 外

반응형

2017년 12월 6일에 네이버 지식iN에서 추가질문/답변 기능이 추가되었다.

 

해당 게시물 링크 : 공식 블로그

 

해당 기능으로 인해서 질문자들이 따로 1:1로 질문을 걸거나 댓글로 답변에 대한 문의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졌다. 하지만 이 기능을 사용해서 전혀 관련이 없는 질문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러한 질문들을 무시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며 계속 알림창에 추가 질문이 달렸으니 답변을 해달라는 메시지가 계속 나온다.

 

그리고 가장 큰 문제점은 추가질문에 대한 답변을 할 경우 각 줄의 앞 부분에 나타나는 공백 문자가 전부 사라지는 버그(?)가 있었다.

 

그래도 과거에는 HTML 코드의 입력이 가능해서 어떻게든 해결을 할 수 있었지만 신고했었던 XSS에 대한 패치를 진행하면서 HTML 코드의 입력이 아예 불가능해졌다.

 

물론 C, C++, Java의 경우에는 문맥을 구분할 때 중괄호({})를 이용하기 때문에 앞쪽의 공백이 사라져도 보기가 약간 불편할 뿐이지 상관이 없다.

다만 Python의 경우 문맥을 구분할 때 앞쪽에 있는 공백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추가 질문에 답변을 달게 되면 코드가 실행이 안되게 깨져버리게 된다.

 

그래서 언젠가는 고쳐주겠지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아직까지 고쳐지지 않아 아래와 같이 직접 고객센터에 문의하였다.

 

 

그리고 월요일인 어제 오후에 검토 중이라는 메일을 받았다.

 

 

아무래도 해당 부분의 로직이 많이 복잡해서 해당 부분을 수정하려면 다른 부분에 영향이 갈 수도 있어서 늦어지는 것 같다. 그래도 빨리 긍정적인 답변이 와서 답변을 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이 없어졌으면 좋겠다.

 


P. S. 1) 어제 기준으로 본 지식인 프로필이다.

 

드디어 C/C++ 분야에서 Top20을 달성하였다. 진짜 군 복무의 절반은 이걸로 보낸 것 같다.

앞으로도 꾸준히 해서 Top1을 찍어봐야겠다.

 

P. S. 2) 지금까지 룰렛 이벤트로 모은 네이버 페이 포인트이다.

 

이 때까지 500원짜리만 14번 당첨되었는데 제발 5천원이나 5만원 좀 나왔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