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cking/Reversing

지뢰찾기 리버싱 (0)

반응형

아마 지뢰찾기에 대해 들어보지 않은 사람은 찾기 어려울 것이다. 내가 처음으로 사용했었던 운영체제인 Windows XP부터 시작해서 Windows 7까지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게임이었다. 안타깝게도 Windows 8.1부터는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것이 아니라 X box 앱을 통해서 설치를 해야 지뢰찾기 게임을 할 수 있었다.


이처럼 지뢰찾기 게임이 정말 오래된 게임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게임을 리버싱을 했으며, 그만큼 구조가 단순할 것이라고 생각해서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내가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의 운영체제가 Windows 8.1이어서 Windows 7에 깔려 있는 지뢰찾기를 구해서 실행해보았으나 작동을 하지 않아서, 결국 Windows XP에 깔려 있는 지뢰찾기를 구해서 리버싱을 시작하였다.


구현하고자 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다.


1. 타이머 멈추기 및 다시 시작

2. 마우스의 위치로 지뢰 여부 판별하여 알려주기.


분석을 위한 소프트웨어로는 ollydbg 2.0Cheat Engine를 사용하고, 크랙 개발을 위해서는 Visual Studio를 사용하며, C++를 사용해서 개발할 예정이다.


개발 과정은 먼저 ollydbg나 Cheat Engine을 이용해서 지뢰찾기 프로그램을 분석한 다음, 게임 상의 메모리나 저장하는 파일을 읽어서 값을 얻어내거나 혹은 변조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해서 위 기능을 구현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은 먼저 ollydbg와 Cheat Engine의 사용법을 익히고, 다음으로 C++에서 프로그램의 메모리를 읽어오거나 혹은 변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다는 것이다.


Windows XP 버전의 지뢰찾기는 아래 첨부파일을 통해서 받을 수 있다.


Minesweeper.exe




반응형

'Hacking > Revers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V앱 분석하기 (2)  (0) 2015.11.13
[Android] V앱 분석하기 (1)  (4) 2015.11.12